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월드컵 첫 경기였던 우루과이전 당일 편의점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광화문광장 거리 응원이 펼쳐진데다 주류와 먹거리 등을 구매해 집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집관족(집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사람)’들이 늘어난 영향이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GS25는 우리나라 축구 국가 대표팀의 경기가 있었던 지난 24일 매출이 지난주 목요일에
서울시는 예전보다 2.1배 넓어진 광화문 광장을 오는 8월 6일 재개장한다고 17일 밝혔다. 광화문 광장은 지난 2020년 11월 착공에 들어간 이후 현재 공정률 91% 정도를 보이고 있다. 새로 개장하는 광화문 광장은 총면적 4만300㎡로 종전 1만8840㎡보다 2.1배 넓어졌다. 광장 폭도 35m에서 60m로 개선됐다. 기존 광장의 서쪽인 세종문화회관 앞 차로를 없애 광장을 늘리면서
1100일 넘긴 기후동행카드 누적 판매량 125만장
2국산 카네이션 거래 작년보다 37% 감소…수입산과 가격경쟁 밀려
3 尹대통령, 9일 오전 10시 대통령실서 취임 2주년 기자회견
4최상목 부총리 "1인당 GDP 4만불 달성 가능할 것"
5높아지는 중동 긴장감…이스라엘군, 라파 공격 임박 관측
6최태원 대한상의 회장 "반도체 롤러코스터 계속될 것"
7홍콩 ELS 분조위 대표사례 배상비율 30∼60%대 예상
8'951㎜' 폭우 맞은 제주, 6일 항공편 운항 정상화
9끊임없이 새로움 찾는 ‘막걸리 장인’